리본 스토어

Project : KT REBORN STORE
Genre : cell phone store
Address : 20, Yonsei-ro, Seodaemun-gu, Seoul, South Korea
Area : 77㎡
Client : KT m&s
Involvement : Schematic Design Phase, Design Develpment Phase, Construction Documents Phase,Manual
Date : 2024.11-2024.12


REBORN STORE는 변화하는 중고폰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스마트폰 가격이 높아지고,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중고폰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신뢰 부족과 부정적인 인식이 시장 성장의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REBORN STORE는 중고폰의 가치를 재정의하고, 믿을 수 있는 소비 문화를 제안하는 브랜드로 시작되었습니다. 매장은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지속 가능한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시 태어나는’ 중고폰의 가치를 시각화한 순환형 로고와, 자연을 닮은 ‘네이처 그린’, 신뢰를 상징하는 ‘소프트 옐로우’, 생동감을 더하는 ‘해피 핑크’ 컬러를 통해 브랜드 무드를 형성했습니다.공간은 유리 서랍형 진열장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고객이 제품을 직접 보고 비교할 수 있습니다. 등급별로 컬러가 구분된 정보택 덕분에 제품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신뢰감이 높아졌습니다. 각 서랍에는 시건장치를 적용해 보안도 강화했습니다.
제품은 브랜드별로 구역을 나누고, 그래픽 요소를 활용해 직관적인 탐색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습니다. 고객은 자유롭게 매장을 돌아다니며 경험할 수 있으며, 동선 역시 이를 고려해 유연하게 구성했습니다.기존의 고정형 카운터 대신, 매장 중앙에 이동식 POS 시스템을 배치하고 상담용 사이드 테이블을 가구에 매립해 고객 응대가 더 유연하게 이루어지도록 했습니다. 또한, 직접 만져보고 기능을 비교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해 제품 선택에 대한 확신을 높였습니다. REBORN STORE는 단순한 거래를 넘어, 고객이 제품을 체험하며 신뢰를 쌓고, 지속 가능한 소비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입니다.
“Ready for You, Reborn”
REBORN STORE는 지금, 새로운 소비의 시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Next Works

국립중앙박물관_뮤지엄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