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Lalafel
Jewelry Shop

주얼리를 구매하는 대상과 구매하는 목적이 무엇일까?” 디자이너 주얼리 커머스 사업을 하는 주]골드스미스인터내셔널은 O2O시스템 기반의 새로운 고객 경험이 가능한 주얼리 브랜드 기획을 목표로 주얼리를 구매하는 대상과 목적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기간 2017.01.09-01.20 / 연령 25세-35세 / 대상 남, 여 각 500명 총 1000명]

설문조사의 결과는 남, 여 참가자 모두 주얼리를 구매하는 목적이 선물이라는 높은 결과[769명-74%]가 나왔고 그 중 선물을 목적으로 주얼리를 구매하는 남성의 수치는 여성에 비해 높은 결과[474명-94%]가 나왔다. 국내의 주얼리 브랜드는 여성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이 대부분이지만 패션 주얼리 실 구매자가 남성의 비율이 높은 것과 선물 목적의 구매 비율이 높다는 결과를 기반으로 주]골드스미스인터내셔널은 남성을 타깃으로 한 선물하기 좋은 브랜드 ‘라라펠’[LALAFEL]을 새롭게 선보인다.

브랜드 ‘라라펠’[LALAFEL]은 ‘행복하게 하다’라는 뜻의 스페인어로 사랑하는 이에게 “주얼리를 선물한다는 것은 누군가를 행복하게 하는 것”을 착안한 이름이다. “브랜드의 이름처럼 사람들이 진정으로 받고 싶은 선물은 무엇일까?”

인문학자 “제임스 트의 첼”(James B.Twitchell)은 “사람들이 진정으로 갈망하는 것은 물질 자체가 아니라, 의미가 담긴 물질이다”라 말했다. 이처럼 본질이 중요한 시대 속에서 결과보다 과정이 주는 이야기에 집중해 본다. 복제된 상품 속에서 특별함이란 무엇일까? ‘어린왕자’에 등장하는 여우는 ‘특별함은 관계 맺음에서 시작된다’고 말한다.

공간에서의 관계 맺음의 시작은 고객에게 많은 권한을 제공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권한을 제공하는 것 만큼 의미를 채울 수 있고 이것은 대상간의 유대감을 만들기 때문이다. 공간에 선물이라는 브랜드의 콘셉트를 전략적으로 보여주는 방법에 대해 제품과 서비스 상품을 편리하게 제안하는 방식보다 조금은 불편하고 느리지만 고객에게 특별한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아날로그적 디스플레이 방식으로 상품을 제안한다. 또한 'sellect'을 콘셉트로 한 공간디자인은 상품을 보여주고 선택하는 과정을 뉴스 보도 방식보다 드라마틱한 특별한 체험의 방식으로 상품을 제안한다.

투명 서랍 속에 진열되어 있는 보석들은 서랍과 서랍을 투영해서 더 많은 상품을 볼 수 있고, 투명성은 주체를 더 명확하게 한다. 열쇠로 잠겨있는 투명한 서랍과 상자가 주는 비밀스러움은 상품에 판타지를 제공한다. 그리고 고객에게 상품을 설명하고 꺼내어 보여주는 의식적 퍼포먼스는 하나의 상품에 특별함과 그 대상을 더욱 집중하게 한다. 라라펠은 타 브랜드에 비해 특별한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상품으로 메시지 꽃과 엽서, 시그니처 펜, 그리고 캐릭터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 상품들을 단순히 패키지 상품으로 제공하는 방식보다 공간 속에서 전시되고 각 상품에 특별한 스토리를 제공하여 고객이 선택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제안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고객은 상상하고 회상하고 발견하는 시간을 갖는다. 라라펠에서 경험하는 소소한 시간의 과정을 통해 이용하는 고객들이 행복함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진정한 선물은 마음으로부터 나오고 진정한 행복은 오늘이라는 시간의 과정에 있기 때문이다. 과정을 중시하는 삶을 통해 잃어버린 것들을 찾는 오늘이 되기를 바란다.

Next Works

Butcher & Farmer Pulmuon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