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Avion Seoul
Grandpark Kids Cafe

서울대공원 한켠에 자리잡고 있는 AVION은 복합 가족 문화 공간으로 자연에서 동물과 함께 뛰어 논 후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체험 놀이터이다. 단순히 놀이만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놀이를 통하여 교육을 할 수 있게 기획 되어 있어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를 가질 수 있는 공간이다. 아이들의 상상력은 무궁무진하다. 다양한 생각과 사고는 여러 경험을 통해 이루어진다. 우리는 그런 경험들을 만들 수 있도록 공간에 상상력을 더 할 수 있는 Identity 는 무엇이 있을지 고민하기 시작했다. 아이들에게 비행기는 꼭 타보고 싶은 선망의 대상 중 하나이다. 특히, 비행기에 탑승하여 창가에 앉아 구름을 보고 있노라면 한번쯤 비행기 문을 열고 나가 구름 위를 거닐어 보고 싶은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우리는 AVION에 그런 꿈을 실현시키고자 하였다. ‘구름 위의 마을’이라는 상상의 공간을…

AVION 이라는 뜻은 프랑스 어 로 비행기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그것을 base 로 하여 1층에는 ‘구름’  2층에는 ‘마을’ 이라는 컨셉으로 꿈의 마을을 공간 안에 표현하였다. 입구는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자극시키기 위하여 구름 나무의 형상을 보여주었고, 전체적으로White tone 을 이용해 차분하고 심플한 이미지를 만들어 미지의 공간에 대한 이상향의 느낌을 전달하려 하였으며 Information 에는 다양한 Color 를 사용하여 하늘에 뜨는 무지개를 연상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벨크로언덕, 블록나라, 그림자놀이숲, 블랙라이트 캠핑장, 볼풀 클라이밍 계곡, 민들레 울, 총 6개의 실이 만들어졌다. 1층은 통로와 체험실의 반전을 주기 위해 통로는 차분한 이미지와 구름위에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전체 톤을 Blue&White 로 풀어나갔고 구름을 형상화 하여 벽의 포인트 요소로 활용하였다.

블록 나라는 아이들이 자유롭게 블록놀이를 할 수 있도록 벽 마감 일부를 블록판으로 활용했고 블록의 형태를 모듈화 하여 벽을 구성하였으며, 천정에는 블록의 이미지를 형상화 하여 조명으로 풀어 보았다. 2층은 구름위의 마을 컨셉으로 통로의 Tone 이 1층과는 다르게 다양한 Color 와 지붕 모양으로 되어있어 획일화 되지 않아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공간이다. 그리고 종이관 의 질감이나 색을 이용하여 오두막의 느낌을 표현 하고자 하였으며 어린이 도서관 또한 마찬가지로 기존의 딱딱한 도서관 이미지에서 벗어나 쉽게 책과 접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유선형의 단을 만들어 편하게 앉아 책을 보고 꽂아 놓을 수 있는 형태로 기획 되었다. 이공간을 통하여 어린이들 특유의 순수함을 잃지 않고 끝없는 상상을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

Next Works

Samsung Sait Exhibitio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