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TTE CINEMA SUWON
Renewal Hall Interior Design

Project : LOTTE CINEMA SUWON Renewal Hall Interior Design
Genre : Genre: Movie theater
Address : Suwon branch of Lotte Mall, 134, Sehwa-ro, Gwonseon-gu, Suwon-si, Gyeonggi-do
Area : 495.86㎡
Client : Lotte Culture Works Co., Ltd
Involvement : Schematic Design Phase, Design Develpment Phase, Construction Documents Phase
Date : 2023.12 - 2024.1


롯데시네마가 수원관을 시작으로 새롭게 리뉴얼을 하였습니다.


기존의 이미지를 벗어내고, 새로운 이미지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였습니다. 감각적이고, 새로운 경험이 가득한 공간제시를 통해 새로운 고객 유입과 유니크한 랜드마크 공간을 만들기 위해 리뉴얼이 진행 되었습니다.

우리는 의미 있는 콘텐츠 체험을 통해 사람이 모이고, 지속적인 소비가 이루어 진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가치 강화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와 스토리를 만들고,  고객에게 인상적이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롯데시네마 홀은 단순히 영화를 관람하러 오는 공간이 아닌, 사람들이 모이고, 새로운 상상과 다양한 영감을 나누는 문화공간의 의미를 담아 디자인을 계획하였습니다.

 “BOUNDERLESS WONDER-VERSE”
우리는 무한한 영감, 상상과 몰입적인 경험을 담은 새로운 롯데시네마를 상상과 판타지가 가능한 메타버스로 정의하고, 공간을 디자인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다양한 상상과 영감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이용 동선에 따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전체적으로 보여지는 공간과 가구 오브제들이 예술적 감성을 담은 오브제의 형태로서 브랜드의 첫인상을 보여줍니다. 영화에 나올법한 가구, 조형물, 조명 등에서 다채로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중앙에 이르면 라운지에 구성된 오브제는 시즌별 다양한 방식으로 팝업 이미지를 연출하여 포토존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살릴 수 있는 공간입니다. 라운지 주변은 다양한 가구 구성으로 개인별 취향별 좌석을 선택하여 경험할 수 있습니다. 티켓부스는 화려하기보다는 기하학적인 형태와 은은한 조명으로 티켓구매에 몰입할 수 있는 존으로 구성되었습니다. F&B존은 화려하고, 돋보일수 있는 구성으로 컬러조명과 무늬유리를 통해 강조하였고, 셀프 코너를 적용하여, 많은 고객들이 방문했을 때 이용율을 높였습니다. 정면은 롯데시네마의 다양한 상영관 홍보 및 영상 존으로 판타지한 공간으로 조명과 형태, 마감을 조합하여 드라마틱한 이미지를 연출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리뉴얼을 통해 기존 브랜드의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하게 되었고, 공간 속 극적인 효과 및 오브제들을 통해 공간에 있는 것 자체만으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한 부분도 고객에서 새로운 경험을 줄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이러한 변화를 통해서, 기존의 브랜드들이 새로운 변화를 거듭하여 성장하고, 새로운 경험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해 줬으면 합니다.

Next Works

SMARTSCORE STORE_DEAG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