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 SMARTSCORE STORE_DEAGU
Genre : Mega store
Address : 1777-1 Hwanggeum-dongSuseong-gu, Daegu
Area : 1,803㎡
Client : SMARTSCORE
Involvement : Space design, Fundamental Plan, Construction
Date : 2023.9 - 2024.2
온라인 골프 플랫폼 선두 기업인 스마트스코어가 오프라인 매장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골프 플랫폼 브랜드 '스마트스코어'의 첫 번째 오프라인 공간으로,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과 이야기를 구축하여 고객에게 비즈니스 감성과 브랜드 비전을 전달하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구축했습니다.
스마트스코어는 모든 이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 브랜드의 환경과 다양한 세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통해 혼자서든, 친구나 가족과 함께든, 누구나 골프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판타지와 감각적인 순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오프라인으로 만들어 미래를 모색하고자 합니다.
오프라인 스토어에 대해 고민하면서, 골프가 단순히 '부자들의 스포츠'로 인식되는 것을 벗어나, 모든 세대가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취미로 자리잡을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이를 위해 2030세대와 골프에 대한 지식이 없는 사용자들까지 유입될 수 있는 전략을 고민하고, 4050세대 시장과 결합하여 브랜드 확장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는 골프가 소그룹을 위한 스포츠가 아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친근한 취미로 자리매김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모두의 골프'를 주제로 삼아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공간을 조성하기 전에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스마트스코어의 온라인 플랫폼 브랜드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하여 골프에 열정을 가진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계획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공간을 세 가지 섹션으로 나누어 다양한 감성을 공간마다 스토리텔링하였습니다. 'LIFE GOLF'는 골프를 만나는 여정의 순간을, 'STAY GOLF'는 골프 라이프에 정착하는 순간을, 'LOVE GOLF'는 골프에 빠져드는 순간을 표현하였습니다.
고객의 접근 장벽을 낮추기 위해 고급스러움보다는 편안함과 스포티함을 기조로 하여 공간을 구성하였습니다.
'LIFE GOLF'
1층에 들어서면 첫 방문 시 브랜드의 이미지와 이야기를 담은 웰커밍 존을 마련하고, 고객이 어느 방향에서든 접근할 수 있는 카운터를 설치했습니다. 이 공간은 지역별 동호회를 위한 라운지로 활용되며, 스마트스코어의 O2O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중앙은 다양한 콘텐츠공간으로 활용할 수있는 스퀘어 공간으로, 기획적, 이벤트행사 커뮤니티 등 복합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공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안쪽에는 골프볼과 장갑, 악세서리가 아카이빙이 잘되어있어 고객이 편하게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STAY GOLF'
1층 안쪽 공간은 골프 라이프스타일에 빠지는 공간입니다. 이 곳에서는 브랜드 팝업이나 다양한 스타일링을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골프백과 액세서리를 접할 수 있는 존으로 구성되어, 골프 스타일을 의류부터 백, 악세서리, 신발까지 패키지로 경험 할 수 있습니다.
'LOVE GOLF'
2층은 클럽하우스의 감성을 느낀 후 필드의 감성을 담아낸 공간으로, 다양한 클럽 경험과 골프 애호가들 과의 소통, 스마트스코어 앱을 통한 서비스로 골프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중앙에는 다양한 시트클럽이 전시 되어 있고, 4개의 시타실로 구성되어있어 누구나 편하게 시타를 쳐보고 클럽을 고를 수 있습니다. 중앙에는 다양한 클럽들을 접할 수 있도록 아일랜드 집기와 벽집기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모든 집기는 제품이 돋 보일 수 있도록 반영하였습니다. 난간쪽에는 다양한 퍼터체험을 할수 있는 라운지와 더불어 나만을 위한 비스포크존, 전문 피팅존이 구성되어있어, 특별한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공간마다 골프의 라이프스타일의 감성이 담긴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몰입적인 경험을 제공 하도록 고민하였고, 이러한 경험들로, 골프에 대한 사랑과 관심, 라이프 스타일이 세대 구분 없이, 아마추어와 전문가 구분 없이 모든 골퍼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모두의 공간, 모두의 브랜드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