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K OFFICE

Project : DMK OFFICE
Genre : Office
Address : 28-20, Gilju-ro 411beon-gil, Bucheon-si
Area : 945㎡
Client : DMK
Involvement : Space design
Date : 2022.9


스마트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로 DMK가 새로운 사무실로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이전하는 사무실에서는 기업의 가치를 담았으면 하였고, 기존의 사무실과는 다르게 구성원들과 방문하는 고객 동시를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길 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생각했습니다. 그런 공간은 새로운 인상과 브랜드의 이미지, 새로운 기업문화와 근무환경을 느낄 수 있는 곳이어야 한다고.
DMK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로 항상 새롭게 도전하는 브랜드입니다. 최신 스마트 기기와 관련된 상품들을 다루다보니, 자연스럽게 공간적으로 연계되는 부분이 “스마트”와 “연구실”이라는 키워드였습니다. 새로운 제품을 연구하고, 모색하고, 도입하고 하는 전반적인 업무들이 진행되며, 이러한 것들이 자연스럽게 공간속에도 반영되어 컴팩트하고 효율적인 업무환경이 되도록 계획하였습니다. 

“Laboratory of DMK”

새로운 언어를 통해 다양한 관점과 공간을 제공함으로서 사용자에게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공간은 업무영역과 커뮤니티영역으로 나누어 계획하였습니다. 업무영역은 컴팩트하고 효율적인 공간을 제공하여 효율적 업무와 업무혁신을 유도한다. 커뮤니티영역에서는 젊고 활기찬 이미지로 기업의 다양한 문화와 영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이 두가지의 경험이 공간속에 녹아들며 하나의 기업의 가치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업무공간은 기능과 효율적인면에 집중하여 공간을 구성하였고, 스마트하고 미니멀한 환경을 통해 업무효율성을 높였습니다. 8층은 업무공간, 연구공간, 스튜디오가 집중배치된 공간으로 각각의 업무환경에 특화된 공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연구공간은 업무공간과 제품테스트공간을 하나의 공간에 구획하여 빠르게 업무와 테스트를 병행할 수 있도록 하였고, 디자인팀 공간 역시 제품 촬영스튜디오를 함께 구성하여 다른 동선과 겹치지 않고 업무의 연계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그외 업무공간은 화이트 베이스에 컴팩트한 수납공간과 테이블 구성을 통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커뮤니티영역은 컬러감을 다르게 구성하여, 영역만으로도 다른성격의 공간임을 인지시킬수 있도록 유도하였습니다. 8층 라운지는 쇼룸과 라운지를 병합한 공간으로 하나의 공간처럼 느껴질수 있도록 가구와 벽면디스플레이 영역의 톤을 맞췄습니다. 디스플레이공간은 회사의 제품을 다양하게 전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9층 라운지는 휴식에 집중한 공간으로 편안한 소파와 대화를 나누며 휴식을 취할수 있는 테이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오피스 라운지보다는 편안한 거실같은 이미지를 주고자 하였습니다.

공간의 성격에 맞게 업무공간은 화이트, 휴식공간은 그레이, 베이지, 라이트블루를 포인트로 하여 공간을 구성하였습니다. 그외 공간에는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중간동선에 OA와 폰부스를 구성하고, 공간의 협소함을 줄이기 위해 유리파티션을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외부출입동선을 입구쪽에 머물도록 함으로써 내부직원동선과의 간섭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이번 오피스 프로젝트를 접함으로서 오피스 동선에 대한 구성을 다시 생각해 볼수 있었습니다. 항상 새로운 방식들을 통해 효율적인 공간을 만드는 생각으로 디자인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Next Works

Lotte Premium Outlet Gimhae Branch Youth Culture Hall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