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 ALLFORYOU
Location : 94, Dapsimni-ro, Dongdaemun-gu, Seoul, Republic of Korea
Size : 230 / 160/ 100㎡ (3type)
Design Period : 2021.01~2021.06
Usage : Fashion shop
Involvement : Space design, Fundamental Plan
BI/BX : thing think thank_/ thinkthingthank.com
Business Thinking
올포유는 1999년 런칭한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로써 최상의 품질을 유지하며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는 의류 브랜드입니다. 올포유는 2020년 상반기 기존 고객 이탈 및 신규 고객 유입 정체 현상으로 매출이 현저히 하락하여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처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20년동안 성장해온 올포유는 브랜드 고령화 및 온라인몰 활성화 부족, 코로나19 등으로 저성장의 위기에 직면하고 있었으며,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마켓 확장을 위한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올포유가 볼륨 비즈니스로 진화할 수 있는 방안으로 다양성, 유연성, 유동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BI 및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Client Thinking
올포유의 새로운 목표는 합리적이고 즐거운 삶, 활기찬 에너지를 지향하는 브랜드 컨셉을 더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지금보다 더 유연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층을 확대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모습으로 컨텐츠를 확장하고 유통 채널 다각화, 그리고 타겟 고객 세분화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확립이 필요하다 판단되었습니다.
Brand Direction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으로
가족이 함께하는 브랜드를 만들다.
브랜드 메인 타겟층을 브랜드 커뮤니티를 통해 HOLD하고 브랜드의 문화 캠페인을 통해 미래의 고객, 확장 타겟층의 관심을 PULL하며 이를 위해 올포유의 새로운 신념과 세계관을 구축하며 단계별 실행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에게 브랜드를 전파하고 인지도를 향상시키고자 하였습니다. 오팔세대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을 시작으로 실버 패밀리에게 좋은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을 통해 가족이 함께하는 브랜드로 확장하여 2030세대가 부모님에게 선물하기 좋은 브랜드로 확장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했습니다.
Brand Strategy
지속성을 고려한 간결함,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수 있는 강한 인상, 플렉시블하게 적용할 수 있는 다각화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를 담고자 하였으며 고객과 쉽고 친근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소통을 위한 전략을 고려하여 Brand Identity를 디자인하였습니다.
Communication
올포유의 커뮤니케이션 로고의 ‘Underbar’는 단순히 글자를 연결해 주는 역할이 아닌 고객이 원하는 감성과 니즈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는 함축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Underbar’를 통해 고객들에게 언어, 감성 혹은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나 모습을 통해 올포유만의 감성을 전달합니다. ‘Underbar’는 무엇을, 어떻게 전달하느냐에 따라 길이를 변화하여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담아냅니다.